top drop menu

Recent Post

일요일, 7월 10

KT 유심카드를 SKT폰에 사용할 때 티머니 실행 오류

하나의 유심카드를 교체하지 않고 통신사에 상관없이 기기를 바꾸어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런데  KT 통신사의 사용하는 유심카드를 SKT용으로 나온 폰에서 사용할때 몇가지 되지 않는 것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KT통신사의 기본 어플들은 사용할 수 없다. 그건 그렇다 치더라도 교통카드인 티머니도 사용이 불가능했다. 이것만 아니어도 불만이 없겠구만... 



티머니어플(KT용)을 실행하면 위와 같응 오류메세지를 내고 더 이상 실행할 수 없게 된다. 폰이 침수되서 그 때문에 유심카드에도 이상이 있는것으로 생각했더니 그게 아니었다. 어플 제조사에 알아 보니



단말기에 맞는 유심카드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결국 서비스 받고 있는 통신사를 옮기라는 말이잖아? 티머니 때문에 통신사를 옮겨? 그럼 아무 폰에나 넣어서 사용할 수 있다고 떠들어 댄 유심카드의 장점은 뭐가 되는건가?!!!
다른 결제카드 페이코같은 어플에 티머니를 등록하는 것도 되지 않는것 같다. 하나의 유심카드로 기기를 마음대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다는게 폰의 전기능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닌것 같다.KT 의 사용량이나 실시간 사용금액은 폰에서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없다. 티머니 같은 대표적인 교통카드도 사용이 불가능하다. 그럼 하나의 유심카드로 기기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은 반쪽짜리 아닌가?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다른 해결책이 있는지 좀 더 알아 보기로 하자.

추가 수정:
유심기변을 하고서 사용중인 KT통신 관련 어플은 설치가 안되는 줄 알았더니 올레 고객센터 어플은 구글플레이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Blogger Wid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