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drop menu

Recent Post

수요일, 7월 6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1)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하기

GStreamer를 이용해서 영상 스트리밍을 하고 이것을 스마트폰에서 보면서 서모터등을 같이 컨트롤 하려고 알아 보니 별도의 어플을 개발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 이제 안드로이드 어플까지 개발해 봐야 하나? 이미 나와 있는 것을 약간 수정해 보는 것이겠지만 안해 볼 수 없다. 맛보기 정도에 그치겠지만...그래서 이클립스에 안드로이드 개발툴을 설치해서 해 보려고 했더니 하드디스크에 용량 부족 때문에 제대로 설치를 할 수 없었다. SDK를 몇번 지우고 설치하려다가 알게 된것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이다. 요즘 들어 많은 사람들이 이 툴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어떤 것인지 알아 보는 차원으로 설치해 보자.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용량이 꽤 된다.설치하기전에 자바및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바 SDK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고 한다. 이미 설치 한듯 해서 이 단계는 넘어 가기로 했다. 설치 되어 있지 않으면 설치를 해야 한다.


<설치시작>

<설치경로 지정하기>

<설치과정 진행>
<설치를 완료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해 보자>


<관련 컴포넌트들을 다운로드 받는다>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첫번째 프로그램>

가볍다고 하더니 상당히 무거워 보이는데? 그런데 처음 시작을 뭐 부터 하는거지? 무슨 파일을 열어서 코딩을 해야 하나? 설치는 했지만 막막하다. ^^ 차근 차근 기초를 배워 보자.
이제 시작이다.





Blogger Wid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