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drop menu

Recent Post

월요일, 12월 3

영상편집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4): Before & After 영상 만들기

Davinci resolve인데 철자를 계속 틀리게 적고 있다. ^^; 이번에는 제대로 적고 시작하자. 이번 예제에서는어떤 효과를 적용했을때 오리지날 영상과 비교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before/after 영상을 만들어 보기로 하자.
이미지 159
먼저 오리지날 영상을 보여 주고 다음 영상 트랜지션을 이용해서 보정한 영사으로 넘어 가도록 하는 것을 만들자. 영상은 순서대로 배치하면 된다.
이미지 160
Video Transition에서Edge Wipe를 선택하고 영상위에 드래그 앤 드랍 한다.
이미지 161
우측상단에서 Edge Wipe의 속성을 변경해 주자. border값을 높여서 경계선을 뚜렷하게 해주고 Angle을 이용해서 진행 반향도 바꾸자. 이렇게 하면 파트1의 효과를 만들 수 있다. 다음에는 오리지날 영상과 보정한 영상을 화면의 반반으로 나눠서 동시에 보여주는 것을 만들어 보자. 두개의 영상을 같은 위치 다른 트랙으로 배치한다.
이미지 162
두개의 영상을 같이 배치한다. 자막 역시 같은 방식으로 배치해 주자. 파트1과 마찬가지로 Edge Wipe를 사용하면 되는데 이때는 위쪽 영상에 적용하지만 일부만 하는게 아니라 전체에 걸쳐 작동되도록 영상과 맞춰서 배치하도록 하자. 아래 영상에는 필요가 없다.  이제 트랜지션의 속성변경하자.
이미지 165
이번에는 맨 하단의 transition curve를 변경해 준다. 효과를 적용될 첫 프레임에서 커브값을 0.5 로 하면 딱 정학히 반반으로 나눠지게 되는데 여기서 그림에서 보듯이 키프레임 추가 아이콘을 클릭해서 키를 추가해줘야 주욱 그대로 유지가 된다.  이렇게 만든 두가지 효과를 이어서 최종 결과물을 렌더링 해보자. 큰트라스트와 새츄레이션이 적용된 여러가지 효과들은 차차 배워 가도록 하자.

Blogger Wid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