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형은 triangle()을 이용한다.
void setup() {
size(400, 400);
background(255);
}
void draw() {
background(255);
stroke(0);
strokeWeight(3);
noFill();
triangle(50, 200, 150, 50, 250, 200);
}
꼭지점 좌표를 순서대로 적어 주면 된다. 좌측, 상단, 우측
쿼드는 quad()를 이용하면 된다. 4개의 점을 적어 주면 된다.
stroke(255, 0, 0);
strokeWeight(1);
quad(20, 0, 300, 200, 280, 300, 100, 260);
다각형은 beginShape()와 endShape()안쪽에 vertex()를 원하는 만큼 적어 주면 된다.
void setup() {
size(400, 400);
background(0);
}
void draw() {
background(0);
stroke(255);
strokeWeight(3);
noFill();
triangle(50, 200, 150, 50, 250, 200);
stroke(255, 0, 0);
strokeWeight(1);
quad(20, 0, 300, 200, 280, 300, 100, 260);
stroke(0, 255,0);
beginShape();
vertex(100, 0);
vertex(200, 80);
vertex(120, 200);
vertex(40, 180);
vertex(0, 60);
endShape(CLOSE);
stroke(255);
strokeWeight(1);
line(0, mouseY, width, mouseY);
line(mouseX, 0, mouseX, height);
fill(255);
text(mouseX, 100, 50);
}
전체 코드에는 다 같이 넣어 봤다. 마우스에 따라 가로 세로 선을 넣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