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drop menu

Recent Post

화요일, 11월 8

프로세싱(6) - 삼각형, 쿼드 , 다각형을 그려보자.

삼각형은 triangle()을 이용한다.

void setup() {
  size(400, 400);
  background(255);
 
}

void draw() {
  background(255);
  stroke(0);
  strokeWeight(3);
  noFill();
  triangle(50, 200, 150, 50, 250, 200);
}


꼭지점 좌표를 순서대로 적어 주면 된다. 좌측, 상단, 우측
쿼드는 quad()를 이용하면 된다. 4개의 점을 적어 주면 된다.

stroke(255, 0, 0);
strokeWeight(1);
quad(20, 0, 300, 200, 280, 300, 100, 260);


다각형은 beginShape()와 endShape()안쪽에 vertex()를 원하는 만큼 적어 주면 된다.

void setup() {
  size(400, 400);
  background(0);
 
}

void draw() {
  background(0);
  stroke(255);
  strokeWeight(3);
  noFill();
  triangle(50, 200, 150, 50, 250, 200);
 
  stroke(255, 0, 0);
  strokeWeight(1);
  quad(20, 0, 300, 200, 280, 300, 100, 260);
 
  stroke(0, 255,0);
  beginShape();
  vertex(100, 0);
  vertex(200, 80);
  vertex(120, 200);
  vertex(40, 180);
  vertex(0, 60);
  endShape(CLOSE);
 
 
  stroke(255);
  strokeWeight(1);
  line(0, mouseY, width, mouseY);
  line(mouseX, 0, mouseX, height);
 
  fill(255);
  text(mouseX, 100, 50);
}


전체 코드에는 다 같이 넣어 봤다. 마우스에 따라 가로 세로 선을 넣어 주었다.



Blogger Wid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