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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요일, 11월 4

프로세싱(2) - 마우스로 그림 그리기

앞에서 도형 그리는 것을 배웠다. 이제 이벤트와 그리기를 조합해 보자. 이벤트는 마우스의 동작을 이용했다. 마우스이 다양한 이벤트를 프로세싱에서는 미리 함수로 정의해 놓은것 같다. 그냥 해당 함수를 추가하고 원하는 동작을 적어 주면 된다. 클릭했을때, 마우스가 움직일때, 드래그 했을때, 마우스 좌표등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int i = 0; void setup(){ size(600, 400); } void draw(){ //if(mousePressed){ // ++i; // println(i); //} } //마우스 클릭시 한번반 실행됨 void mousePressed(){ println("mouse Pressed"); if (mouseButton == LEFT) { println("Left mouse"); } else if (mouseButton == CENTER) { println("Mouse Center"); } else if (mouseButton == RIGHT) { println("Mouse Right"); } } void mouseClicked(){ //println("Mouse Clicked"); fill(random(255), random(255), random(255)); } void mouseMoved(){ //println("Mouve moved"); //ellipse(mouseX, mouseY, 50, 50); } void mouseDragged(){ //println("mouse dragg"); ellipse(mouseX, mouseY, random(30), random(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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